926 0 0 8 338 0 5년전 0

기적의 힐링 호오포노포노

치유의 정석 행복편 2

책 소개 이 책은 호오포노포노를 기본(基本)에 충실하면서도 가장 폭넓게 해석하고, 아주 쉬운 실행 방법까지 소개하는 호오포노포노의 바이블이다. 아울러 저자의 오랜 경험이 묻어난 호오포노포노 최고의 지침서이다. 호오포노포노에 관한 정보나 책은 시중에 이미 많이 있다. 그러나 호오포노포노를 장자(莊子)의 무위(無爲)와 연결시켜, 가장 쉽고도 한국 정서에 맞는 힐링법으로 재탄생 시킨 것은 아마 이 책이 처음일 것이다. 한의사이자 심리치료사, 에너지 힐러인 저자는 호오포노포노 학술논문을 국내 최초로 등재학술지(한국재활심리학회)에 실은 장본인이며, 장자(莊子)철학 전문가이다. 그 누구보다 호오포노포노를 사랑하는 저자는, 10년 이상 장자철학에 심취해 있다가 우연히 2008년 호오포노포노를 접하고서 무릎을 치..
책 소개

이 책은 호오포노포노를 기본(基本)에 충실하면서도 가장 폭넓게 해석하고, 아주 쉬운 실행 방법까지 소개하는 호오포노포노의 바이블이다. 아울러 저자의 오랜 경험이 묻어난 호오포노포노 최고의 지침서이다. 호오포노포노에 관한 정보나 책은 시중에 이미 많이 있다. 그러나 호오포노포노를 장자(莊子)의 무위(無爲)와 연결시켜, 가장 쉽고도 한국 정서에 맞는 힐링법으로 재탄생 시킨 것은 아마 이 책이 처음일 것이다. 한의사이자 심리치료사, 에너지 힐러인 저자는 호오포노포노 학술논문을 국내 최초로 등재학술지(한국재활심리학회)에 실은 장본인이며, 장자(莊子)철학 전문가이다. 그 누구보다 호오포노포노를 사랑하는 저자는, 10년 이상 장자철학에 심취해 있다가 우연히 2008년 호오포노포노를 접하고서 무릎을 치게 된다. 동양의 장자의 사상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것이 바로 지구 반대편 하와이의 치유법 호오포노포노이며, 무엇보다 모호한 장자사상의 실천 방법이 바로 호오포노포노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었다. 저자는 각박해지는 현대사회와 고령화되어가는 현실을 보며, 그것에 대한 훌륭한 대안책으로서 누구나 쉽게 호오포노포노를 생활화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완성도 높은 전자책만 고집하는 이스트리 출판사에서, 드디어 호오포노포노에 대한 책을 내 놓았다. 자료 준비 기간만 10년 이상이 걸렸고, 전문가로서 직접 호오포노포노를 다양한 상황에서 오랜 기간 실행해 온 저자의 체험이 녹아 있는 책이다. 호오포노포노를 자신만의 체험 이야기나 수필 형식으로 발표한 책들은 너무나 많다. 반면 저자는 2013년 국내 최초로 호오포노포노를 학술논문으로 발표하여, 호오포노포노가 생활 속에서 유용한 생활명상임을 학술적으로 논증한 장본인이다. 이 책은 이리저리 돌아가지 않는다. 호오포노포노의 핵심과, 현실에서 쉽게 실행하는 방법을 과감히 공개한다. 원래 책의 두께가 현재의 두 배 이상이었는데, 그것조차도 불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대폭 줄였다. 책이 두껍고 글이 많다고 좋은 게 아니라는 저자의 판단이다. 이 책에는 호오포노포노를 실행하면서 겪게 되는 흔한 실수를 극복하는 법, 체험으로 알게 된 아주 쉬운 실행 방법, 그 외 보물 같은 정보들이 가득하다. 특히 고령화 사회 극복을 위해 현 실태를 꼬집는 촌철살인(寸鐵殺人)과 함께 호오포노포노를 장자(莊子)사상과도 연관시켜 풀어간다. 또 호오포노포노에서는 금기시 되는 확언법이나 시크릿 등의 힐링 기술들에 대해서도 제한적으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어, 전문가뿐만 아니라 치유와 힐링법에 입문하려는 사람들 모두의 갈증을 풀어주고 있다.


책 속에서 - 밑줄긋기

정화를 하는 목적도 결국 나 자신을 사랑하자는 것입니다. 정화의 방법도 나 자신을 돌보고 관심을 가져 주는 것입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자신을 소중히 하고 사랑하는 자세는 노장사상(老莊思想)에서도 잘 나타납니다. 노자(老子)와 장자(莊子)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상하지 않고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 타인 치유의 원리도 자가 치유

손을 다쳐 아픔을 호소하는 사람의 손을 위로하지 않고, 그 손의 주인을 위로하듯이, 내면아이가 힘들다는 몸짓을 해온다면 내면아이를 위로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무의식인 내면아이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에게 표현을 합니다. 우리가 만나는 사람, 불현듯 떠오르는 그 무엇, 갈등이나 사건, 사고로 인한 느낌, 고통과 감정, 등등.
- 외부로 표출된 나의 무의식

비워 나가는 것은 무위(無爲)입니다. 무위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나의 의지가 아닌 자연의 섭리, 신성(神性)에게 내맡기는 것입니다. 이것이 호오포노포노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집니다. 호오포노포노를 실행할 때에도 우선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마음을 비워야 합니다. 단호하게 의지를 끊어야 합니다. 그래야 수용의 단계로 갈 수 있습니다.
- 호오포노포노의 실행방법

팜스틱에서 말하는 치유기(氣) 혹은 치유에너지는 휴렌 박사가 말한 마나(mana)같은 개념입니다. 마나는 실제로 호오포노포노 실행을 할 때 기억을 정화해 주는 치유에너지입니다. 신성(神性)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팜스틱은 그것을 더욱 증폭시켜주는 도구입니다.
- 팜스틱 에너지힐링과 호오포노포노

언젠가 지인들과 함께 산성(山城)에 들렀던 적이 있습니다. 등산도 하고 상쾌한 공기를 마시고 싶기도 했지요. 그런데 눈으로 보기에는 역사적인 유물이라 고풍스럽고 옛 정취를 느끼는 것일지 몰라도, 어느 순간 저에게 과거 산성을 지을 당시 인부로 일했던 민간인들의 고통이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 정화를 할 것인가, 말 것인가

즉 호오포노포노라는 큰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서 시크릿을 알아야만 하는 것입니다. 시크릿은 호오포노포노에 비하면 '정신적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의 원리를 비하하는 것이 아닙니다. 시크릿은 인간의 정신작용의 가장 큰 원리, 즉 무의식의 힘을 명확하게 해줍니다.
- 시크릿류는 정신적 장난감이다

호오포노포노를 불교나 타 종교에서 말하는 ‘감사행’ 또는 흔한 ‘입버릇’으로 생각해도 무방하며, 호오포노포노 본래 이론에도 전혀 위배가 되지 않습니다. 호오포노포노라는 것은 생소하지만, 감사행이나 말버릇이라는 단어는 전혀 낯설지가 않습니다.
- 호오포노포노, 절대 실패하지 않는 방법

확언을 만들어서 매일 생각하더라도 하루 종일 계속 호오포노포노와 감사행으로 정화를 하다 보면, 내가 정한 목표와는 다른 방향으로 인생이 진행되는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나의 고집을 버려야 합니다. 목표를 수정해야 합니다.
- 확언의 계보


목차

서문
꼭지 2개

제1장 호오포노포노의 핵심을 알자

01 호오포노포노는 정화(淨化)의 도구
02 호오포노포노(Ho'oponopono)를 소개합니다 1
03 호오포노포노(Ho'oponopono)를 소개합니다 2
04 호오포노포노(Ho'oponopono)를 소개합니다 3
05 정화의 말은 실제로 효과가 증명되었다
06 호오포노포노의 기본 전제
07 호오포노포노는 생활명상이다
08 타인 치유의 원리도 자가 치유
09 외부로 표출된 나의 무의식
10 호오포노포노의 실행방법
11 진정한 '비움'의 방법, "용서"
12 내면아이와 친해지고 함께하기
13 팜스틱 에너지힐링과 호오포노포노

제2장 모든 것을 치유하는 호오포노포노

01 누구나 이미 노인이다
02 ‘시니어’라는 강력한 최면
03 심각한 노년기 우울증
04 어른은 없다, 노인이 있을 뿐
05 ‘시류(時流)’에서 벗어나자
06 시니어에게 필요한 호오포노포노
07 호오포노포노란 무엇인가
08 호오포노포노의 기본원리
09 호오포노포노 정화의 방법
10 생각 덩어리 다루기
11 더 강력한 것이 필요하다
12 강력한 정화방법, 팜스틱 에너지힐링
13 정화의 효과
14 정화를 할 것인가, 말 것인가
15 온전한 책임으로 정화하라
16 노인요양원에서의 정화 이야기
17 정화는 사랑의 실천이다
18 호오포노포노와 장자(莊子)
19 장자(莊子)란 누구인가?
20 시크릿류는 정신적 장난감이다
21 관계의 덫에서 벗어나기
22 내면을 향하고 수용하며, 비워가자
23 정화에는 인내가 필요하다
24 관계와 돈
25 타인은 나의 거울
26 인간은 무의식의 색안경을 끼고 세상을 본다

제3장 호오포노포노, 반드시 된다

01 호오포노포노, 절대 실패하지 않는 방법
02 감사행을 실행하는 방법
03 감사하는 마음도 연습이 필요하다
04 평소 말버릇에도 신경을 쓰자
05 정화도구를 사용하자
06 다양한 치유법들과의 병행
07 정화할 때 나타날 수 있는 명현반응을 알아야 한다
08 타 기법들과 상충되는 문제의 해결법
09 기본에 충실하라
10 전문가의 조언에 귀 기울이자

맺는말

부록. 확언이야기

01 확언을 말하다
02 확언을 왜 해야 하는가?
03 확언의 계보
04 확언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가
05 의문형 확언을 배우자
06 확언을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
대체의학 전문가로서 심리치료사(한국재활심리학회), 침구사(A.C; Acupuncturist 미국 한의사) 등의 자격으로 25년 이상 한국, 미국, 캐나다의 대학과 병원에서 학생들 뿐만아니라 장애인, 난치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전인(全人)치유를 이끌어내는 임상과 강의를 해왔으며, 2015년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동서양 의학 및 철학과 종교를 모두 아우르는 치유활동과 강의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카페 ‘호오포노포노와 팜스틱 에너지힐링(PalmStick Energy Healing)’, 네이버 블로그 ‘박사철학역술원’, 유튜브(박사철학역술)를 운영 중이며, 누구나 쉽게 에너지힐링(기 치유)으로 스스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영성·심리치유법인 호오포노포노(Ho'oponopono)와 노자·장자의 사상을 통하여 심신의 질병을 다스리는 법에 대해 가르치며 마음 조절과 철학에 대해서도 깊이 논하고 있다. 특히 호오포노포노에 대한 지대한 연구의 결과, 호오포노포노 학술논문을 국내최초로 등재학술지(한국재활심리학회)에 게재하였다.

저서 및 논문;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사회사업 프로그램으로서의 집단 기(氣)치료의 효과 성에 관한 연구’ (석사논문)
'장자의 인간론에 관한 연구' -정치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박사논문)
'생활명상 호오포노포노에 나타난 치료적 의의' (한국재활심리학회)
‘장자의 인간론’ (도서출판 이경) ‘팜스틱 에너지힐링 증보판’ (시한울 출판)
‘팜스틱 에너지힐링 증보2판’ (도서출판 정인) ‘자연기공’ (치유기공학 강의교재)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